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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세 캐릭터는? 티니핑 vs 산리오, 굿즈 전쟁 시작됐다!”

by 애브리띵궁그미 2025.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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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굿즈의 부상: 티니핑과 산리오의 인기 비결은?

귀엽고, 힐링되고, 소장하고 싶은 캐릭터 굿즈!
최근 어린이뿐만 아니라 20~30대 여성층까지 푹 빠져 있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바로 티니핑’과 ‘산리오 캐릭터’입니다.

이제 캐릭터는 단순히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굿즈 소비 = 자기 위로 + 감성 충전 + 컬렉션 취미로 이어지며 Z세대와 알파세대, 심지어 2030 직장인들까지 열광하고 있죠.

 

사진: Unsplash 의 Michael Jiang

1. 티니핑 굿즈,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다

  • 변신 장난감, 인형, 가방, 헤어핀 등 유아~초등 대상 캐릭터 제품 인기 폭발
  • 특히 여아 타겟으로 한 미니 하우스, 티니핑 저금통, 티니핑 학용품 세트 등이 검색 상위권

 

Evelyn Poratti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31407142/

 

2. 산리오 캐릭터, MZ세대까지 사로잡은 감성

  •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감성 강한 캐릭터들이 여심 저격
  • 키링, 파우치, 필통, 포스터, 아이패드 케이스 등 실용적이면서도 귀여운 굿즈 출시
  • 산리오카페, 팝업스토어, 럭키박스 등 오프라인 체험도 인기

 

Jeffry S.S.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11935096/

 

3. 왜 캐릭터 굿즈에 열광할까?

  • "나를 위한 소비" 트렌드와 맞닿은 감정소비
  • 작고 귀여운 것 → 심리적 안정감 제공
  • SNS에서 보여주기 좋은 ‘나만의 취향템’
  • 굿즈 교환 문화도 활발해져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도 활발하게 거래됨3. 왜 캐릭터 굿즈에 열광할까?

 

Henk Mohabier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4066273/

 

4. 티니핑과 산리오의 인기 비결은?

 

요소 티니핑 산리오
대상 유아~초등학생 10대~30대 여성
인기 굿즈 변신 인형, 책가방, 생활용품 키링, 인형, 노트북 파우치
소비 패턴 부모가 사주는 선물형 소비 본인이 직접 구입하는 감정소비형
구매 장소 완구점, 대형마트, 키즈 전문몰 문구점, 온라인몰, 팝업스토어

 

 

 

Wolf Art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27330652/

 

앞으로의 전망

캐릭터 굿즈는 단순한 장난감이 아니라 정체성, 감정,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디지털 굿즈(이모티콘, 앱 내 소장템) 시장까지 확장될 가능성이 크며, 브랜드 협업 굿즈도 지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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