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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인기 브랜드 분석: 스투시·세터·아더에러가 뜨는 이유는?
"요즘 Z세대는 어디 브랜드 옷을 입을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개성’, ‘힙한 감성’, ‘SNS 감도’에 있습니다.
특히 스투시(Stüssy), 세터(SETTER), *아더에러(ADER ERROR)*는 Z세대가 사랑하는 스트릿 브랜드 탑3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Z세대 패션의 핵심 키워드
- 개성 있는 스타일링
- 브랜드 스토리 중시
- 스트릿 감성과 미니멀 무드의 균형
- 인스타그램 감성 필수
스투시 (Stüssy): 클래식 스트릿의 부활
- 80년대 서브컬처의 아이콘으로 출발한 스투시는, 지금은 ‘뉴욕 감성의 대표 스트릿 브랜드’로 재조명 받고 있어요.
- 국내에선 힙한 남녀공용 후디, 볼캡, 맨투맨이 특히 인기.
- 리셀가가 형성될 정도로 일부 한정판 제품은 매번 완판됩니다.
세터 (SETTER): 로컬 감성의 급부상 브랜드
- 세터는 한국 로컬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Z세대 팬층을 형성한 브랜드입니다.
- 절제된 미니멀 디자인에 소소한 위트와 감성 자수로 주목받고 있어요.
- 특히 여성 Z세대 사이에서 데일리룩으로 인기가 높으며, 교환/중고 커뮤니티에서 활발히 거래되기도 합니다.
아더에러 (ADER ERROR): 예술과 패션의 경계
- 아더에러는 ‘패션계의 무드 메이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죠.
- 비틀기·재조합 디자인이 특징으로, 개성 강한 Z세대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구찌, 푸마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하며 글로벌 입지도 탄탄.
왜 Z세대는 이런 브랜드에 열광할까?
요인 | 설명 |
SNS 친화력 |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감성 잘 나오는 브랜드' |
나만의 개성 | 똑같은 교복에도 다르게 보이는 스트릿 아이템 |
소장가치 | 리셀·한정판·콜라보 등으로 희소성 있는 아이템 |
착장 자유도 | 남녀공용, 믹스매치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 |
스투시, 세터, 아더에러는 단순한 ‘옷 브랜드’가 아닙니다.
Z세대에게 이들은 자신을 표현하는 언어이자 문화의 일부입니다.
스트릿 감성을 기반으로 하되, 감성 + 철학 + SNS 소비력까지 갖춘 브랜드가 Z세대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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